본문 바로가기
Movie

글래디에이터 검투사가 된 남자를 역사 대서사시로 담은 영화

by 여누지기 2023. 2. 14.
반응형

출처 : 구글 the movie database

 

 

1.     영화의 배경 및 주연 배우와 기록들

 

 ”글래디에이터(Gladiator)”는 리들리 스콧 감독의 역사 대서사시 형태의 영화로, 러셀 크로우, 호아킨 피닉스, 코니 닐슨이 주연을 맡았다. 리들리 스콧은 "블레이드 러너", "에일리언" 그리고 "델마 & 루이스"와 같은 영화로 알려진 유명한 감독이다. 러셀 크로는 검투사가 되는 로마 장군 막시무스 데키무스 메리디우스의 주연을 맡았다. 호아킨 피닉스는 로마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아들 코모도스를 연기했고, 코니 닐센은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딸이자 코모도스의 여동생인 루실라를 연기했다. 이 영화의 다른 주목할 만한 배우들로는 리처드 해리스가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역을, 올리버 리드가 프록시마 역을, 데릭 자코비가 그라쿠스 상원의원을 연기했다.

 

 “글래디에이터 5개의 아카데미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과 후보에 올랐다. 이 영화는 아카데미 작품상, 러셀 크로우는 남우주연상, 그리고 그외에도 의상 디자인상, 음향상, 시각 효과상을 수상했다. 또한 골든 글로브상 2, BAFTA 4회를 수상했다.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4 6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다. 그것은 또한 여러 박스 오피스 기록을 깼고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위대한 서사 영화들 중 하나로 널리 여겨진다.

 

이 영화의 역사적 배경은 로마 제국, 특히 서기 2세기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시대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영화는 코모도스와 그의 아버지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권력 다툼을 그린 것은 물론, 코모도스가 왕위에 오른 후 검투사가 되는 장군 막시무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이 영화는 검투사를 오락으로 사용하고 전투에서 전차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로마 사회의 문화를 담고 있다.

 

2.     영화의 줄거리

 

 영화 글래디에이터는 전쟁과 제국 확장을 위해 수년을 보낸 현명하고 정의로운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리처드 해리스 분)의 치세를 배경으로 한다. 영화가 시작되면서, 그는 독일에서의 성공적인 전투를 마치고 로마로 돌아온다. 아우렐리우스는 노인이고, 그는 그의 삶이 거의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안다. 로마의 미래를 걱정하는 그는 아들 코모두스(호아킨 피닉스) 대신 충성스러운 장군 막시무스 데키무스 메리디우스(러셀 크로우)를 후계자로 지명하기로 했다.

 

 코모두스는 권력과 관심을 갈망하는 나약하고 불안정한 사람이다. 그는 그의 아버지가 막시무스를 차기 황제로 지명하게 될 유력한 인물이라는 것에 화가 난다. 코모두스는 아버지를 살해하고 막시무스와 그의 가족들에게 처형을 명령한다. 막시무스는 가까스로 탈출하지만, 그의 가족은 처참하게 살해당하고 만다.

 

 막시무스는 노예가 되고 결국 콜로세움에서 경쟁하기 위해 전사들을 훈련시키는 검투사였던 프록시마(올리버 리드 분)에게 팔리게 된다. 막시무스는 빠르게 자신이 숙련된 투사임을 증명하고 다른 검투사들의 존경을 받는다. 그는 결국 로마의 거대한 콜로세움에서 싸우도록 선택되어 그곳에서 군중들에게 감동을 주고 황제의 관심을 받게 된다.

코모도스는 막시무스를 궁전으로 초대하고, 그곳에서 그의 정체를 밝히고 막시무스를 설득하여 하지만 막시무스는 거절하고 코모도스는 격분한다. 그는 막시무스를 죽이라고 명령하지만 막시무스는 도망쳐 숨어버린다. 한편, 로마 시민들은 코모도스에 환멸을 느끼고 그의 잔인하고 부패한 정권에 반항하기 시작하고 있다.

막시무스는 코모도스에 대한 반란을 이끌기로 결심하고 군대를 만들기 시작한다. 그는 코모두스의 여동생인 그라쿠스 상원의원(데렉 자코비)과 막시무스와 그의 대의에 동조하는 루실라(코니 닐슨)와 힘을 합친다. 이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콜로세움에서 막시무스와 코모두스의 화려한 전투로 절정에 달하며, 막시무스의 회상을 마지막을 결말로 끝난다.

 

 

3.     총평

 

 영화 "글래디에이터"는 평론가들과 관객들 모두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영화는 엄청난 스케일과 화려한 시각적인 효과, 그리고 출연진들의 훌륭한 연기로 유명해졌다. 러셀 크로우의 막시무스 연기는 그의 배우로서의 삶에서 최고의 연기 중 하나로 꼽히고, 호아킨 피닉스의 코모듀스 역은 영화 역사상 최고의 악역 연기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영화의 명예, 복수, 그리고 구원이라는 주제는 관객들에게 충분한 공감을 느끼게 했고 이 영화를 최고의 영화로 평가 받게 했다.

이 영화에서 막시무스는 명예와 청렴의 가치를 구현한 인물로 그려지는데 그는 극도의 고난과 위험에 직면했을 때에도 자신의 원칙을 타협하기를 거부하며, 옳은 일을 하려는 그의 변함없는 헌신은 나를 포함한 많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도덕적 인격보다 권력과 부를 중시하는 경우가 많은 세상에서 '글래디에이터'는 어려운 일이 있어도 옳은 일을 하는 데는 여전히 큰 가치가 있음을 일깨워준다.

 또한 막시무스는 그의 가족에 대한 사랑과 그들의 기억을 기리고자 하는 열망에 의해 끊임없이 동기 부여되며,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도 견딜 수 있는 힘을 얻고, 이는 그가 믿는 것을 위해 계속해서 싸울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이로부터 인간의 관계가 우리의 행복에 필수적이며, 살면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운 장애물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일깨워준다.

반응형

댓글